앱스토어는 2019년 3월을 기점으로 iOS12 SDK 로 빌드된 바이너리만 업데이트를 받겠다고 한다. 

Xcode 10 으로 빌드를 하라는 말.


Xcode10 에는 libstdc++6.0.9 가 없다. 

본인의 프로젝트인 경우는 libc++.1.tbd 로 변경을 하면 빌드를 할 수 있다. 

외부 업체에서 받은 Static Library 가 libstdc++6.0.9 의존성을 가지고 빌드된 경우는 문제가된다.  

해당 업체에서 라이브러리를 다시 빌드를 해 주면 완벽한 해결이 되지만 

나의 경우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했기에 아래와 같이 해결을 했다. 


처음에 생각한 방법은 Xcode9 에 있는 libstdc++6.0.9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 후 포함시키려고 했다. 

실패였다. 이유는 모르겠지만... 


그래서 성공한 방법은 원래 Xcode 9 에서 libstdc++6.0.9 을 가져다가 Xcode 10으로 lib 폴더로 옮겼다. 

그 위치를 기록하며 글을 마친다.


Xcode 9, libstdc++6.0.9 위치.

/Applications/Xcode_9.3.1.app/Contents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SDKs/iPhoneOS.sdk/usr/lib

Xcode 10, 아래의 경로에 Xcode 9, libstdc++6.0.9 을 복사.

/Applications/Xcode.app/Contents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SDKs/iPhoneOS.sdk/usr/lib


* 시뮬레이터 경로 추가. 

/Applications/Xcode_9.3.1.app/Contents/Developer/Platforms/iPhoneSimulator.platform/Developer/SDKs/iPhoneSimulator.sdk/usr/lib/libstdc++.6.0.9.tbd




+ Recent posts